이슈

이인규 권사 출교…아니다(?)

“네이버카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를 운영하면서 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로 활동하는 대림감리교회(임택주 감독) 이인규 씨가 출교했다”고 ‘법과교회’ 인터넷 언론이 밝혔다.

‘법과교회’는 “교회에서 공식적으로 정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 교인들과 장로들이 떠나기를 권유했다. 대림감리교회 측은 6층에 있던 이단상담사무실도 폐쇄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끊임없이 이단 문제를 제기해왔는데 최근 대림감리교회로 몰려온 은혜로교회(신옥주 목사)측으로부터 폭행을 당하기도 했다. 또 은혜로교회 측이 교회 앞에서 시위를 하면서 교회 전체에도 피해가 있었던 것으로도 보인다.

이 씨는 신학공부를 정식으로 하지 않은 평신도이지만 네이버카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를 운영하며 이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이단으로 의심되는 단체들을 자체적으로 이단시하는 경향 때문에 물의를 빚기도 했다.

그러나 이인규 권사는 최근 칼럼을 통해 “교회에서 출교된 것은 사실과 다르다. 교회에서 출교를 당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또 현대종교/교회와신앙 이단상담 자문위원, 평이협(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 등의 직분을 소개하며 “신학을 전공하지는 않았으나 23년동안 이단을 연구했다”고 공식적인 직분을 갖고있음을 언급했다. “동시에 1,2월은 고소, 고발의 준비로 바쁠 것 같다”며 여러 비난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공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