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칼럼오피니언

조일래 목사 한국교회통합 원치 않는가!

 

채염남 총회장은 한국교회통합을, 조일래 대표회장은 제3단체 출범을 꿈꾸는가!

조일래 목사(한교연 대표회장)는 7일 오후 천안 백석대학교 예장대신(구 백석) 정기총회에서 신임 이종승 총회장 취임 축사를 했다. 이날 조일래 목사는 최근 한국교회통합을 위해 조직된 7인 추진위원회는 한기총과 한교연의 통합이 아니라 제3단체 출범을 하는 것이라며 대신 측이 도와달라는 요청을 했다.

이는 한국교회통합의 분열을 조장한 듯한 발언이라고 하여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조 목사의 발언은 7인 추진위원회의 성격과 활동 방향에 대해 그 취지를 크게 왜곡시키는 것이다. 이로 인하여 한기총, 한교연 회원 교단들의 거센 반발과 논란이 있게 될 것이다

 

조목사의 행보가 한국교회통합의 걸림이 되지 않을까 크게 우려!

또한, 이날 조일래 목사는 “한기총에 이단들이 너무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라는 발언을 함으로써 한기총이 이단집합소 인양 치부해 버렸다. 이에 대해 한기총 소속 교단 K 목사는 “이는 한기총의 신앙 정체성을 부정하고 명예를 훼손함은 물론 전체 회원교단을 모욕한 언동으로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이영훈 한기총 대표회장의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한기총에 진짜 얼마나 많은 이단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지를 한국교회 앞에 당당히 밝혀 한기총의 명예를 회복해야 한다.”고 했다.

통합측 채영남 총회장은 그리스도의 용서와 화해의 정신을 실현하고 한국교회통합을 위해 간절한 기도를 하고 있지만 한교연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는 제3단체 출범을 꿈꾸고 있는 듯하다

조목사의 말대로라면 한국교회연합 7인위원회는 한기총, 한교연 회원교단들이 이탈해서 제3 연합단체를 조직한다는 의미인데 이는 한국교회통합이 아니라 또 다른 분열을 예고하는 발언이다. 이는 진정으로 한국교회가 하나 됨을 위해서 함께하고자 하는 교단장들과 한기총과 한교연에 속한 회원교단들을 기만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앞으로 조목사의 행보가 한국교회통합의 걸림이 되지 않을까 크게 우려된다.

 

다음은 조일래 한교연 대표회장이 축사 녹취(일부 발췌)

“온 김에 한 가지 부탁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교회의 소망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하나 되는 것입니다. 한교연과 한기총이 하나 되는 건 좋은데 한기총 안에 이단들이 너무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그 이단들과 함께 하나 되기가 싶지 않고 그것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아닌 줄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한교연에서 세분, 한기총에서 두 분 그리고 한기총 한교연 가입하지 않은 교단장회의에 소속돼 있는 합동, 기감 각각 한 분씩 일곱 분의 교회연합추진위원회를 조직했습니다. 그래서 한기총 한교연의 통합이 아니라 그곳에서 나와서 한국교회 이단을 제하고 건전교단들이 함께 모이는 그 일을 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