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이단

한기총 신대위의 책자 1탄 ‘신천지는 답변하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신천지대책위원회(신대위)는 최근 신천지가 한기총의 교리라고 100가지를 선별하여 유튜브 등을 통해 비방하고 있다며, 신천지의 정통 교리라는 100가지 교리가 실상은 성경을 벗어나서 성령을 거역한 사단의 교리라는 것을 책자를 통해 반론했다.

한기총 신대위는 집회와 책자를 통해 신천지 대표 이만희 씨에게 2016년 공개토론을 정식으로 제의한 상태다. 그러나 아직까지 신천지 측의 답은 없다.

한기총 신대위의 책자 1신천지는 답변하라!’는 내용 중 네 생물에 대해 알아보자.

4, 6장의 네 생물(生物)

6: 1-2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뢰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이단 신천지의 거짓 증거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다

 

이단 신천지의 모순된 해설

생물은 창 3장과 겔 10장에서 말한 그룹들이며, 하나님을 모시고 있는 영이고 천상의 군대들이다. 이는 슥 6장과 계 6장에 증거 되어 있다. 그 수는 천천만만이다(5:11). 본문의 네 생물은 이 군대를 통솔하는 하나님의 군대 장관 곧 네 천사장이다(5:13-15). 이 네 생물은 각각 네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이 네 가지 생물의 모양은 심판하는 권세를 비유로 말한 것이다. 이는 전시에 군인들이 심판권을 가지고 싸우는 것같이 그 사명을 네 생물의 모양으로 비유한 것이다.

이단 신천지 핵심 교리에 대한 반증

거짓말쟁이 신천지는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라고 말하지만

성경의 기록은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

될 수 없다고 성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먼저 성경에서 네 생물은 어디에 있는 자들인가 알아보자!

4: 6

보좌 앞에 수정과 같은 유리 바다가 있고 보좌 가운데와 보좌 주위에 네 생물이 있는데 …

1:14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네 생물은 보좌 가운데 있는 자라고 하였다(4:6). 보좌 가운데는 하나님이 계신 곳이다. 모든 천사(천사장 포함)는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기는 자로 보냄을 받은 자라고 하였는데 부림을 받는 종이 감히 보좌 가운데 있는 네 생물이 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네 생물은 결단코 네 천사장이 될 수 없다. 다음 성구를 보면 네 생물은 어린 양 예수의 대언자인 것을 알 수 있다.

6:1-2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뢰 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어린 양 예수님이 인을 떼실 때(5:5, 22:16)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예수님을 대언(代言)하여 우뢰 같은 소리로 오라! 라고 명령을 하니 네 생물 앞으로 백마 탄 자가 왔다. 이 백마 탄 자를 신천지에서는 예수라고 하였다. 신천지의 말대로 네 생물의 우뢰 같은 소리의 명령을 받고 온 백마 탄 자가 예수로 왔다면 만왕의 왕, 만주의 주이신(17:14) 예수님보다 네 생물이 더 높은 자리에서 예수에게 명령하였는가? 신천지는 답하라!

신천지 교주는 계시록의 진상2 책의 p.102, 7번째 줄에서 네 생물을 네 말이라고 했다. 네 생물이 네 말이면 네 생물이 네 생물을 오라고 하였는가? 신천지야! “오라라고 명령한 네 생물과 명령을 받고 온 백마 탄 자는 확실하게 구분된다. 이는 무식이 한계를 넘은 신천지의 교리로서 한 입 가지고 두 가지 소리 하는 뱀의 교리인 것을 알 수 있다. 이같이 황당한 거짓교리를 가진 신천지 집단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이 확인된 것이다.

◎ 천사는 어떤 자들인가?

1:14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모든 천사들은 천사장까지 포함된다.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기는 자들이라고 하였다.

이같이 종이 된 천사장과 보좌 가운데 있는 네 생물은 구분된다. 네 생물은 첫째 인을 떼는 예수의 대언자이다(6:1). 그러므로 네 생물이 천사장이라면 종이 된 네 생물이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가 되신 예수님에 대하여(17:14) 감히 우뢰 같은 소리로 신천지가 주장하는 백마 탄 자 예수를 오라고 명령할 수 있는가?

신천지의 말대로 백마 탄 자가 예수라면 네 생물이 예수 보다 더 높은 자인가? 네 생물이 천사장이면 예수 위에 천사장을 둔 신천지 교리는 천벌 받을 쓰레기 교리다.

5:11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기록된 말씀에서 천사장을 포함한 천천만만의 천사가 생물들을 둘러섰다고 하였으므로 천천만만의 천사들은 영광을 받는 네 생물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성경에서 확인 된 것이다. 성경에 무식한 신천지 집단은 성경과 다른 저주 받을 복음을 가진 자들이다(1:8).

7:11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섰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기록된 말씀과 같이 모든 천사(천사장 포함)가 보좌와 네 생물 주위에 섰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경배한다고 하였으므로 모든 천사들 중에 포함된 천사장이 경배 받는네 생물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여기 성경에서 확인 된 것이다.

신천지 교인들아! 이래도 성경을 거역하면서까지 네 생물을 천사장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이같이 신천지의 교리는 쓰레기보다 못한 교리이다. 쓰레기는 재활용 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신천지 교리는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쓰레기보다 못한 교리가 되었기 때문에 신천지에서 최초 발행한종교 세계의 관심사’,‘계시록의 진상’,‘신탄’,‘계시록의 진상2’의 책들이 쓰레기 처리되었다. 그러니 신천지 교인들조차 쓰레기 된 교리의 책들을 구입할 수 없다.

네 생물을 네 천사장이라고 한 신천지는 성경의 무식함이 도(道)를 넘어 성경과 다른 복음이 되었다. 성경에서는 다른 복음을 전한 자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라도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하였으므로(갈1:8) 신천지 신도들은 목자를 잘못 만나서 저주의 심판을 피할 수 없는 저주의 무리가 된 것이다. 이는 거짓말쟁이(전문가) 거짓 목자를 만났기 때문이다(사9:16).

  이만희 저서 “천지창조”(2007. 7. 30. 발행) p.201쪽 12째 줄에서 “네 생물은 예수님이 지휘하신다.” 라고 하였다. 이 말은 옳은 말씀이다. 그러나 예수님이 지휘하는 네 생물이 우뢰 같은 큰 소리로 오라고 하니 백마 탄 예수가 왔다면 예수가 두 명인가? 신천지의 말대로라면 ①네 생물을 지휘한 예수와 ②네 생물의 명령을 받아 백마를 타고 온 두 명의 예수 중에 누가 진짜 예수인가? 이만희 씨는 입이 있으면 답을 하라!

◎ 뱀처럼 한 입으로 두 가지 소리하는 신천지

①‘계시록의 진상’= 1985년 12월 12일 발행 저자: 이만희

   p.92쪽 끝에서 둘째 줄에 = 백마는 지상의 사명자인 육신의 인간을 말한다고 하였다.

② 계시록의 진상 2 = 1988년 5월 30일 발행 저자: 이만희

   p.102쪽 7째 줄‘이 말들은 계4장에서 말하는 네 생물이요’

   p.103쪽 1째~2째 줄에서‘백마는 네 생물 중에 하나요’라고 했다. 백마가 네 생물 중에 하나라면 예수님이 네 생물 타고 왔나? 예수님이 백마를 타고 왔나? 이만희 씨는 입이 있으면 답하라!「계6:1-2」에 네 생물이 오라고 명령하니 명령받고 온 말이 네 생물 중에 하나라면???? 자기가 자기에게 명령했나? 네 생물이 네 생물을 오라고 명령했나?

  이같이 거짓말을 하는 주인공 된 신천지 교주 이 씨는 거짓말쟁이(전문가라는 뜻) 주인공이다. 이런 거짓말 하는 자가 성령으로 하늘 보좌에 올려 갔다가 내려온 자 사도 요한인가? 참으로 가소롭고도 불쌍한 자의 말이로다. (계시록의 진상2, p.85) 

 “으 하 하 하! 이런 거짓말쟁이가 한국에 있는 천당(1987.9.14.지상천국)사기꾼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