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천의무봉 (天衣無縫)

40. 처녀 이스라엘의 길표와 표목

본문말씀 : 예레미야 31장 21~22절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 곧 네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성경은 비유와 비사, 상징으로 기록되어 있고(마13:34, 요16:25) 거울과(약1:23) 그림자(히10:1) 같은 말씀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문자적으로 알려고 하면 하나님의 뜻을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에는 우리의 구원의 확실한 도가 말씀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성경 속에 숨어있는 은비한 비밀의 말씀을 마치 금이 나오는 금광의 광산에서 금맥 줄기를 따라서 금을 캐내듯이(욥28:1~11) 진리의 말씀으로 큰 깨달음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렘14:17 너는 이 말로 그들에게 이르라 내 눈이 밤낮으로 끊치지 아니하고 눈물을 흘리리니 이는 처녀 딸 내 백성이 큰 파멸 중한 창상을 인하여 망함이라

말씀 중에서 「처녀 이스라엘아」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이면 이스라엘이지 처녀 이스라엘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처녀라는 뜻은 남자를 가까이 한 사실이 없는 여자를 처녀라고 합니다. 아프리카의 숲이 많은 전인미답(前人未踏)의 산 속을 처녀림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발을 들여놓은 사실이 없는 장소를 처녀림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저 중동의 이스라엘은 처녀 이스라엘이 아니라 이미 결혼해서 많은 환난과 역경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했던 이스라엘입니다. 이 말씀은 처녀 이스라엘에 관해서 말씀하심인 줄 믿습니다.

처녀는 순진하고, 순박하고, 순수한 성품의 겸손과, 교양이 겸비된,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은 여자를 처녀라고 칭함과 같이 전쟁에 시달리고 온갖 고행을 격은 이스라엘이 아닌 새로 탄생된 새 이스라엘이 처녀 이스라엘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은 이스라엘은 어떤 이스라엘인가 하면 지금까지 있었던 이스라엘이 아닌 새로운 이스라엘의 탄생을 말합니다. 저 유대민족의 이스라엘이 아닌 영적인 이스라엘 민족의 탄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호10:1 이스라엘은 열매 맺는 무성한 포도나무라 그 열매가 많을수록 제단을 많게 하며 그 땅이 아름다울수록 주상을 아름답게 하도다

포도나무는 요한복음 15장 1절에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는 참 포도나무요」라고 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열매맺는 포도나무라면 참 포도나무는 예수님이시니까 오늘날 예수님의 열매가 참 이스라엘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전 세계 기독교인들을 전부 다 합쳐도 참 이스라엘은 될 수가 없습니다. 왜 참 이스라엘이 될 수 없는지 보시겠습니다.

요15:5~6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여기서 말하는 가지는 나무의 원체에 붙지 않고 예수님의 피가 통하지 않으며 포도나무의 뿌리로부터 올라오는 그 수액이 통하지 않는 부러진 가지입니다. 부러진 가지는 살았다고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기독교인들이 많이 있지만 예수님과 혈맥이 통하지 않은 기독교인이 많습니다. 껍질만 기독교의 옷을 입고 성경을 들고 교회는 다니지만 예수님이 누군지, 십자가의 비밀이 무엇인지, 우리의 구원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혈맥이 통하지 않는 자는 참 이스라엘이 될 수가 없습니다.

맥을 짚어보면 맥이 뛰어야 되는데 맥이 뛰는지 뛰지 않는지 뛰는 것 같기도 하고 뛰지 않는 것 같기도 한, 이런 사람은 한의사가 맥을 짚어 보고“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 입니다, 장례식을 준비하십시오.”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사람은 참 이스라엘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참 포도나무에 참 포도 열매가 달려야 하는데 들포도 열매가 달렸다면 참 이스라엘이 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열매 가운데서“주여! 주여”하는 자가 아닌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는 그리스도인이 참 이스라엘이 됩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하기를 이스라엘을 다시 택할 것을 말했습니다.

사14:1 여호와께서 야곱을 긍휼히 여기시며 이스라엘을 다시 택하여 자기 고토에 두시리니 나그네 된 자가 야곱 족속에게 가입되어 그들과 연합할 것이며

기록된 말씀에서 다시 택한 이스라엘에게 나그네 된 자들이 가입한다고 하였는데 오늘날 기독교인들 대부분이 나그네의 신앙을 하고 있습니다. 나그네라는 것은 주인이 아니고 왔다갔다 하는 손님에 해당된 자들이 나그네 신앙을 가진 자들입니다. 남의 집에 머물러 있다가 떠날 수밖에 없는 자가 나그네입니다.

이런 찬송을 부릅니다(찬 534장).“세월이 흘러가는데 이 나그네 된 나는 괴로운 세월 가는 것 금할 길 아주 없네”전 세계 모든 기독교인들이 이 땅에 대하여「나그네」된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그네 된 기독교인들이 참 이스라엘이 아니요 나그네 된 자들이므로 예수 포도나무에 참된 가지가 되기 위하여 성경에 기록된 말씀과 같이 다시 택한 이스라엘에 접붙임으로 가입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말씀은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깊이 생각을 해 봐야 됩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나그네 신앙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과 한 가족이 되지 않은 자가 나그네 신앙을 가진 자입니다.

예수님과 한 가족이 되어야지 예수님과 한 가족이 되지 못하고 세상에 속한 자는 이미 나그네 신앙의 신세를 면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과 한 가족이 되어있지 않은 자가 바로“나그네다”이렇게 설명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엡2:19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가 외인도 아니요 손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나그네 신앙으로 있던 자들이 영적 야곱 족속(야곱이 얍복강에서 이스라엘이란 새 이름을 받음)에게 가입됨으로써 나그네 신세를 면하는 자가 되고, 하나님의 권속이 되는 줄 믿습니다. 나그네 신세를 면하고 다시 택한 이스라엘에 가입된 자들이 처녀 이스라엘입니다.

사14:2 민족들이 그들을 데리고 그들의 본토에 돌아오리니 이스라엘 족속이 여호와의 땅에서 그들을 얻어 노비를 삼겠고 전에 자기를 사로잡던 자를 사로잡고 자기를 압제하던 자를 주관하리라

기록된 말씀에서 노비가 무엇인가 하면 사내종과 계집종입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노비가 된 종의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의 대부분이 스스로 주의 종으로서 종의 신앙을 가진 자들입니다. 전에 자기를 사로잡아서 가르쳤던 그 선생이 종님이었고 말씀의 종, 은사의 종, 자칭 종의 종이 되어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아들은 자기를 가르치고 지도하고 억눌렀던 자 곧 주의 종을 주관하리라고 했습니다(사14:2). 이는 자기를 가르친 자는 주의 종이었고(갈4:8) 가르침을 받은 종은 양자의 영을 받아서(롬8:15) 하나님의 권속이 되고(엡2:19) 아들이 되었습니다(갈4:6).

종의 멍에를 벗어나서 아들이 되었기 때문에(갈4:7) 아들이 종들을 주관하자면 주관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될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아들이 된 자는 종보다 열 배, 백 배 능가하는 말씀의 능력이 있어야 주의 종들을 주관하고 다스릴 줄 믿습니다. 그들을 성경은 노비라고 했습니다(사14:2).

갈4:7 그러므로 네가 이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기록된 말씀과 같이 이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아들이 되었다는 것은 이제는 나그네가 아니요 하나님의 권속이 되었다는 것입니다(엡2:19). 전 세계 목자들이 주의 종이었고, 신도들은 종의 종이 되어 오늘날까지 종이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종이 아니라 아들이라는 것입니다.

종이 아들이 되지 못하고 아직까지 노비로 있던 자들이 야곱 족속에게 가입되어 다시 돌아올 때 나라와 족속과 민족들이 다시 택한 새 이스라엘로 몰려 올 것입니다.

새 이스라엘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이천 년 동안 전쟁이 있던 중동의 유태 민족의 이스라엘이 아닌 줄 믿습니다.

말씀이 하나님이요(요1:1) 말씀이 예수님이라고 하였으므로(요5:39) 예수님을 믿는 극상품 포도나무로서 온전한 참 종자의 귀한 참 포도나무의 열매만이(렘2:21) 참 이스라엘이 될 것입니다.

렘31:21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 곧 네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길표가 무엇인가 보시면 길에 가다 보면 이정표의 길표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고 가다 보면 갈림길에 길표가 있고 거리를 표시하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부산 430㎞, 서울 400㎞, 서울 300㎞, 서울 200㎞ 등 이렇게 쓰여 진 것을 길표 혹은 이정표라고 합니다.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우리의 옛 조상들은 길표의 말뚝을 박아 놓고 길의 방향을 표시하였습니다.

직진하면 서울, 우측으로 가면 경주, 좌측으로 가면 대구… 이렇게 길표가 있었던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길표가 있어야 합니다. 앞으로 가면 천국, 옆으로 가면 이단, 그 옆으로 가면 삼단, 뒤로 가면 사단… 이것이 무엇인가 하면 바로 처녀 이스라엘을 위해서 길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내가 예수님을 믿은 지 10년, 20년 되었고 죄인으로 왔다가 죄인이 아닌 자가 되었으며 천국 가는 신앙을 하긴 하는데, 내가 지금 천국에 중간쯤 왔는지 다 와 가는지 아직까지 천국 문 앞에도 못 오고 천리만리 밖에 있는지 알 수가 없다.”라는 것입니다.

왜 알 수가 없는가 하면 성경이 말하는 이정표의 길표가 없는 신앙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길표가 없는 신앙이 무슨 신앙이었는가 하면 산길과 들길, 좁은 길, 가시 밭 길을 다닌 자들입니다. 산에 길은 있으되 길표가 없고, 들에 길은 있으되 길표가 없습니다. 이와 같이 산길, 들길, 좁은 길의 신앙을 하여 온 것이 사실입니다.(찬송 427장 :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길표는 대로에 나가야 있는 줄 믿습니다. 그래서 길표가 없는 신앙은 대로의 신앙을 갖지 못하고 나그네의 신앙인 종의 신앙을 가진 자들의 신앙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과 같이 하나님께서 처녀 이스라엘을 위해서는 길표를 세우실 줄 믿습니다(렘31:21). 그런데 길표가 있는 대로에는 두 가지 대로가 있습니다. 길표가 없는 대로의 길은 사막의 길이고 길표가 있는 대로만이 구원의 길인 줄 믿습니다.

오늘날 어떤 기독교인들은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 하시네”라는 찬송을 하고 있지만 성령이 계시면 좁은 길이 아닌 넓은 대로의 길이 열릴 줄 믿습니다.

성경은 좁은 길이 아닌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고 하였습니다. 좁은 문은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이라고 하였습니다(마7:14). 좁은 길은 발람의 길로써 불순종의 길이요 사망의 길입니다(민22:23~33).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좁은 문을 좁은 길로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좁은 길을 다니는 자는 강도나 도적떼들입니다. 좁은 길은 산길과 들길이고, 가시가 있고, 독사가 나오는 길입니다. 대로의 길은 독사가 나오지 않습니다. 구원의 길은 좁은 길이 아니요 대로의 길입니다.

사35:8 거기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 바 되리니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을 범치 못할 것이며

거룩한 자가 다니는 길이 거룩한 길입니다. 도둑놈이나 사기꾼이 다니는 길은 거룩한 길이 될 수가 없습니다.

요17:17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라고 하였으므로 거룩한 길은 진리의 길인 줄 믿습니다. 진리의 성령으로(요 16:13~16) 말씀을 좇아가는 길입니다.

사35:9~10 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구원받을 자들을 위해서 대로의 길, 진리의 길, 거룩한 길을 열어 주신 줄 믿습니다. 그 진리의 길, 대로의 길이 있는 곳에는 길표와 표목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를 원합니다.

처녀 이스라엘은 처녀와 같이 순진하고 순박하고, 순수하고, 흠과 티가 없는 깨끗한 신앙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이 세상에는 깨끗한 자가 없습니다. 진리의 말씀으로만이 깨끗하게 될 수가 있는 줄 믿습니다.

렘31:21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 곧 네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착념하라」는 것은 돌이켜 생각해 보라는 뜻으로서“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거기는 너희가 갈 길이 아니고 길표와 표목이 없는 곳은 구원의 길이 아니니 돌아오라”는 것이요, 우리의 옛 조상들도 길이 아니면 가지를 말고 말 같은 말이 아니면 듣지도 말라고 하였습니다.

천국 길에 길표가 없고 가다가도 길이 아니면 돌아와야 하는 것입니다.

서울에 가기 위해 대구에서 열차를 탔는데 길표를 보니까 서울이 아니고 경주가 나오면 서울의 반대 방향의 열차를 탔으므로 열차를 잘못 탄 것입니다. 열차를 잘못 탔다면 다음 정거장에서 바꿔 타는 것이 정상인데 이왕 잘못 탄 것이니 끝까지 타고 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잘못된 신앙의 길을 간 자들입니다. 지리를 잘 아는 자들은 직행열차를 탈 수 있는데 무식한 자들은 수없이 열차를 갈아타야 합니다.

이와 같이 천국행 열차의 신앙을 가지지 못한 자들은 평생에 수없이 많은 교회만 바꾸는 것입니다. 이미 천국행 열차를 탄자들은 일등석에 타는 사람이 있고, 삼등석에 타는 사람이 있고, 화물칸에 숨어서 타는 사람도 있습니다.

화물칸에 숨어서 탔어도 내리지만 않으면 그 열차는 천국행으로 갈 줄 믿습니다. 차에서 내리면 일등석에 탄 사람이나 이등석에 탄 사람이나 화물차에 탄 사람이나 다 똑같습니다. 좀 편안할 뿐이지 차이는 없습니다.

이 진리의 말씀을 듣고 큰 깨우침이 있는 사람은 일등석에 탄 사람이고 깨우침을 덜 받은 사람은 이등석에 탄 사람이며 무슨 말인지 모르는 사람은 화물칸에 탄 사람입니다.

그런데 내리지만 않으면 천국행 열차가 천국에 도착할 때에 일등석에 탔던지 화물칸에 탔던지 상관이 없이 함께 내릴 줄 믿습니다.

렘31:22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마음이 흔들려서 방황하겠느냐」이는 말씀을 들을 때는“아멘”하고 나가서는 생활의 환경 곧 가정생활 때문에 방황하는 자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렘31:22 …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하나님이 길표를 세우고 새 일을 세상에 행할 때에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고 하였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안을 때가 되면 이미 구원의 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는 것이 무슨 뜻인지 보시겠습니다.

계12: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여자가 아들을 해산해서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를 낳았습니다. 그러므로 여자가 남자를 안을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니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미 여자가 아들을 낳았는데 이 아기가 조금만 더 크면 이제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역사가 이루어질 것인데“왜 방황 하느냐! 패역한 딸아! 더 이상 방황하지 말고 진리를 찾아 달려와서 만국을 철장으로 다스릴 아들을 잘 키우라”는 하나님의 뜻인 줄로 믿습니다.

이 패역한 딸이라고 말하는 자는 누구인가 보시겠습니다.

사54:5 이는 너를 지으신 자는 네 남편이시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시라 온 세상의 하나님이라 칭함을 받으실 것이며

기록된 말씀에서 하나님은 모든 믿는 자의 남편입니다. 하나님께서 처녀 이스라엘을 아들로 삼고자 하는데 네가 왜 하나님을 저버리고 세상에 속하여 자꾸 돌아다니는지, 너는 분명히 처녀 이스라엘 하나님의 백성이 될 사람인데 왜 방황하고 돌아다니는지 빨리 하나님 참 남편에게로 돌아오라고 한 것입니다.

호2:19~20 내가 네게 장가들어 영원히 살되 의와 공변됨과 은총과 긍휼히 여김으로 네게 장가들며 진실함으로 네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와를 알리라

기록된 말씀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장가를 오시면 우리가 하나님을 안다고 했습니다. 이는 성령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비유한 말씀입니다(고전2:10).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이 영생이라고 하였습니다. 내가 성령을 받아서 성경을 알고(고전2:10) 영생의 비밀을 깨달으면 하나님이 내게 장가오는 것인데, 하나님이 장가가려고 하니까 이 패역한 딸들이 예수님을 믿었다가 안 믿었다가, 이리 갔다 저리 갔다, 주일날이면 온갖 다른데 돌아다니고 전도자와 만나기로 약속한 주일날 오지 않고, 수요일 날도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패역한 딸아 시간이 없다.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빨리 하나님 되신 남편에게 돌아오라”라고 말씀한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들을 처녀로 비유했습니다.

고후11: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바울이 고린도 교인들을 한 남편인 그리스도에게 중매한다고 하였습니다. 바울이 중매쟁이가 된 것 같이 필자도 중매쟁이입니다.“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 이로다”라고 말씀했습니다.

“처녀 이스라엘아, 내가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리라! 이것이 구원의 길이고 이것이 패망의 길이다. 이것이 생명의 길이고 사망의 길이다”하는 길표를 확실하게 세워서 보여 주신 줄 믿습니다.
그러면 길표와 표목에 관한 말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렘31:27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릴 날이 이르리니

사람의 씨를 뿌리고 짐승의 씨를 뿌릴 날이 올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렘31:28 내가 경성하여 그들을 뽑으며 훼파하며 전복하며 멸하며 곤란케 하던 것같이 경성하여 그들을 세우며 심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방송국에서 방송을 하면 그 방송이 TV화면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사람은 뭐라고 말하는가 하면 TV에서 소리가 나왔다가 나오지 않았다가 라고 합니다. 그것은 TV에서 나오는 소리가 아니고 방송에서 나오는 소리입니다.

목회자는 TV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목회자는 하늘 방송국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대언하는 TV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기를 원합니다.

TV에서 나오는 말씀, 곧 증거되는 이 말씀이 바로 하늘 방송국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목회자는 말씀을 전달하는 기계에 불과합니다.

사람의 씨는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상징한 것이고, 짐승의 씨는 지옥으로 떨어질 악한 백성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사람의 씨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13:22~23 폐하시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하시더니 하나님이 약속하신 대로 이 사람의 씨에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구주를 세우셨으니 곧 예수라

하나님은 다윗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을 다 이룰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 곧 다윗이란 사람의 씨에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구주를 세우셨으니 예수라고 하였습니다.

이로써 성경은 예수님이 사람의 씨에서 나올 것을 말씀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사람의 씨에서 나왔으니까 우리 또한 예수님께로부터 나왔을 때에 그리스도로부터 나온 참 사람의 씨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사람의 씨라 하였고 사단에게 속한 자들을 짐승의 씨라고 비유했습니다(렘31:27).

열매를 보고 나무를 알고 씨를 보고서 열매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짐승의 씨는 무슨 말을 하고 하나님의 씨는 무슨 말을 하는가 하는 것을 성경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짐승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딛1:12 그레데인 중에 어떤 선지자가 말하되 그레데인들은 항상 거짓말장이며 악한 짐승이며 배만 위하는 게으름장이라 하니

마23:32~33 너희가 너희 조상의 양을 채우라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사람을 짐승과 뱀으로 비유했습니다.

계20:2~3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용이란 놈을 잡고서 보니 옛날에 아담과 여자를 꼬였던 그 뱀이요, 천년 감옥에 들어가기 위해서 잡히자면 아담으로부터 육천 년 동안을 살아있어야 됩니다. 뱀도 종류에 따라서 수명이 다른데 가장 장수하는 뱀은 20년에서 25년까지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육천 년 사는 뱀은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육천 년 사는 뱀이 있습니다. 이는 사람 뱀의 후손입니다. 용을 잡고서 보니 이놈이 마귀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자요 이놈이 바로 사단이요 바로 옛 뱀이라고 했습니다.

요6:70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에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

기록된 말씀에 가룟 유다를 마귀라고 하였습니다.

마23:32~33 너희가 너희 조상의 양을 채우라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율법사 바리새인들을 보고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말했습니다(마23:32~33).“너희들은 산지옥에 떨어질 판결을 피할 수 있겠느냐”고 했습니다. 옛날 옛적에 뱀과 사람이 대화할 때에 뱀이 말했습니다. “여자야, 하나님께서 동산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고 하더냐(창3:1)”라고 하자“하나님이 동산 중앙의 나무 실과는 먹지 말라고 하였느니라(3:3)”이렇게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그 대화가 실제로 옛날에 뱀이 대화를 한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어릴 때에 밭이나 논둑길을 가다가 뱀을 만나면“이놈! 아담과 하와를 꼬였던 뱀 요놈”하고 막대기를 가지고 끝까지 따라가서 잡았습니다. 마귀 한 마리 잡으려고 끝까지 따라간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뱀이나 독사는 파충류의 뱀이나 마귀가 아닌데 어릴 때 신앙은 파충류의 뱀이 사단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진짜 뱀, 사단은 가룟 유다 같은 사람입니다. 뱀은 사람과 대화를 할 수가 없습니다.

시140:3 뱀같이 그 혀를 날카롭게 하니 그 입술 아래는 독사의 독이 있나이다

시58:4 저희의 독은 뱀의 독 같으며 저희는 귀를 막은 귀머거리 독사 같으니

사람이 독사며 뱀인 것입니다. 실상의 뱀은 귀 자체가 없는 귀머거리 입니다. 귀가 없는 뱀이 어떻게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겠습니까? 뱀은 땅의 진동으로 모든 것을 감지합니다. 귀머거리 뱀은 하와와 대화할 수 없습니다.

성경을 보고 독사를 사전에서 찾아보니까 뱀은 귀가 아예 생기지 않았습니다. 귀가 없는 것입니다. 귀가 있는 귀머거리가 아니라 귀가 아예 없습니다. 귓구멍이 없고 청각 장치가 없는 동물이 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뱀에 해당된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어도 알지 못합니다. 소 귀에 경 읽기입니다.

아무리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귀가 없으니까 하나님 말씀을 깨우침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귀머거리가 바로 뱀입니다.

가룟 유다를 마귀요(요6:70) 곧 사단, 뱀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날도 깊고 오묘한 하나님의 말씀이 아무리 폭포수 같이 쏟아진다고 할지라도 뱀에 속한 귀머거리는 들어도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 알 수 없는 귀머거리들이 예수님 당시에 살아 있었습니다. 바로 예수님 당시에 있었던 율법사와 바리새인들입니다.

마13:13~15 그러므로 내가 저희에게 비유로 말하기는 저희가 보아도 보지 못하며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함이니라 이사야의 예언이 저희에게 이루었으니 일렀으되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하였느니라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으면 얼마나 좋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으면 엄청나게 좋은 하나님의 축복인데 이 축복을 받고도 도리어 예수님을 판 역도가 된 것입니다.
이들은 모두가 영적인 뱀들이요 독사들이기 때문입니다.

렘31:27~3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릴 날이 이르리니 내가 경성하여 그들을 뽑으며 훼파하며 전복하며 멸하며 곤란케 하던 것같이 경성하여 그들을 세우며 심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그 때에 그들이 다시는 이르기를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들의 이가 시다 하지 아니하겠고 신 포도를 먹는 자마다 그 이가 심같이 각기 자기 죄악으로만 죽으리라

아버지가 신 포도를 먹었다고 아들의 이가 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 이런 말씀이 나왔는가 하면 우리의 아버지 된 즉 우리의 조상된 아담이 죄를 지었으니까 내가 유전적인 죄인이다 라는 이것이 오늘날까지 유전된 기독교의 교리였습니다.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가 다시 뿌려지는 그날에는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다고 해서 아들의 이가 시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각각 자기 죄악으로만 죽는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아버지가 성령을 거역하는 죄 더하기 성령거역 죄를 지었어도 내가 죄를 짓지 아니하였으니 아버지의 죄를 아들이 전수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부산에 있는 아버지가 포도주를 먹고 술에 취하면 서울에 있는 술을 먹지 않은 아들이 포도주에 취해서 흔들흔들 할 수 있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각각 자기 죄악으로만 죽으리라고 한 줄 믿습니다. 이는 오늘날 기독교의 정통 교리가 된“유전 죄”를 부정하는 내용입니다. 성경적으로 보면 오늘날 기성교회의 유전 죄에 대한 교리는 잘못된 교리가 분명합니다.

겔18:2 너희가 이스라엘 땅에 대한 속담에 이르기를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함은 어찜이뇨

이것이 오늘날 기독교의 잘못된 교리인 것입니다. 그래서 원죄(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은 죄)가 있고 유전 죄(조상의 죄)가 있습니다. 아담 이후로부터 시작해서 내 아버지까지 지은 모든 조상의 유전 죄가 얼마나 크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대를 이어가면서 지은 죄가 아담부터 시작된 죄인데 6천년 동안 우리 조상이 지은 죄는 한 대를 30년으로 본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유전 죄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자범죄(자기가 지은 죄)입니다. 아버지가 죄인이기 때문에 내가 죄인이고, 우리 조상이 범죄했기 때문에 내가 죄인이라고 함은 어찌된 말인가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죄인 중에 죄인이 된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비의 죄를 아들에게 넘길 수가 없다고 하였으므로 이제는 유전 죄의 신앙에서 확실하게 벗어나야 합니다.

겔18:3~4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너희가 이스라엘 가운데서 다시는 이 속담을 쓰지 못하게 되리라 모든 영혼이 다 내게 속한지라 아비의 영혼이 내게 속함같이 아들의 영혼도 내게 속하였나니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

각자 범죄하는 영혼이 죽는 것이지, 조상이 죄를 지었고 아버지가 이단이라고 해서 아들도 이단이 되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가 참 단이라고 해서 아들이 참 단이 되는 것도 아니라 각각 자기 죄악으로만 죽으리라고 한 줄 믿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법도가 이 땅 위에서 성취될 때는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뿌릴 때라고 성경에서 비유한 것을 깨닫기를 원합니다. 이는 유전 죄를 주장하는 자들은 짐승의 씨를 뿌리는 자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롬9:27 또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찌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실상의 유대 민족의 이스라엘은 그 땅에 사는 사람이 오백만 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서울 인구의 절반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바다의 모래 같이 많아질 수가 없습니다. 천년이 가고 만년이 가며 억만 년이 가도 바다 모래 같이 많아질 수가 없습니다.

저 이스라엘은 중동에 있는 히브리 민족이 아니요 예수님을 믿는 자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열매 맺는 무성한 포도나무요(호10:1) 포도나무는 예수님이요(요15:1) 예수님의 열매가 영적인 이스라엘인 줄 믿습니다.

지금 천주교, 기독교의 신도가 20억이나 됩니다. 바다의 모래 같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라고 하셨고, 이 남은 자가 바로 새 이스라엘인 줄 믿습니다.

롬9:28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바다의 모래 같이 많은 기독교인들이 다 구원받을 자들은 아닙니다. 씨라는 것은 종자입니다. 하나님이 아담과 여자를 주셨고 또 이 땅 위에 그 씨앗을 심으려고 했는데 하와가 처음 낳은 아들이 가인이었습니다. 가인이 사단의 씨가 된 것입니다. 다시 세 번째 셋이라는 씨를 주셨습니다.

셋 자손이 바로 노아입니다. 노아 당시에 수많은 사람이 살고 있었으나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가족을 세상 모든 사람의 조상이 되는 씨로 삼았습니다. 노아 홍수 심판 때에 노아의 여덟 식구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다 죽었습니다. 그래서 노아의 가족이 홍수 이후에 열린 새 하늘과 새 땅의 씨가 된 것입니다.

마24: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이 세상의 심판이 있을 때에 영적인 노아의 가족이 인류의 제 2의 조상으로서 씨가 된 것입니다.

사27:6 후일에는 야곱의 뿌리가 박히며 이스라엘의 움이 돋고 꽃이 필 것이라 그들이 그 결실로 지면에 채우리로다

움이라는 것은 싹입니다. 이스라엘이란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이 낳은 야곱이 얍복 나루에서 하나님의 사람과 씨름하여 이김으로써 이스라엘이란 새 이름을 얻었으며 야곱의 열 두 아들을 통하여 이스라엘 민족이 출애굽을 통하여 탄생한 것입니다. 이러한 야곱족속 곧 이스라엘 민족이라는 나무 둥지에서 새로운 움이 하나 나온 것입니다.

이“움”이“싹”이요“순”입니다. 이는 곧 그리스도를 통한 기독교가 새 이스라엘의 움으로 될 것을 예언한 말씀입니다(호10:1, 요15:1). 이것이 새 이스라엘입니다.

그래서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너희 중에 뿌릴 날이 이르리라고 했습니다.
성경에서 짐승이 무엇인가 하면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짐승인 개와 여우 등의 짐승들로 비유한 말씀을 보시겠습니다.

사13:22 그 궁성에는 시랑이 부르짖을 것이요 화려한 전에는 들개가 울 것이라 그의 때가 가까우며 그의 날이 오래지 아니하리라

사56:11 이 개들은 탐욕이 심하여 족한 줄을 알지 못하는 자요 그들은 몰각한 목자들이라 다 자기 길로 돌이키며 어디 있는 자이든지 자기 이만 도모하며

개가 무엇인가 하면 몰각한 목자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들개가 울면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빌3:2 개들을 삼가고 행악하는 자들을 삼가고 손할례당을 삼가라

기록된 말씀에서 개들을 삼가 하라고 하였습니다. 행악자가 성경에는 개로 비유된 줄 믿습니다.
그래서 이 개들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나라가 이루어질 때에(계 21:1~5) 거룩한 성 밖으로 쫓겨나게 되어 있습니다.

계22:15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

술객들, 행음자들, 살인자들, 우상 숭배자들,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들이 다 사람인데 개는 사람이 아니면서 왜 그 속에 개가 들어가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사56:11 이 개들은 탐욕이 심하여 족한 줄을 알지 못하는 자요 그들은 몰각한 목자들이라 다 자기 길로 돌이키며 어디 있는 자이든지 자기 이만 도모하며

이 개들은 몰각한 목자들입니다. 몰각이라는 것은 깨달음이 없는 자를 말합니다. 깨달음에서 떨어진 자입니다. 깨닫지 못한 자는 귀머거리며 독사입니다.

그래서 몰각한 목자는 거짓 목자를 비유한 것인 줄로 믿습니다. 이런 것을 성경에는 짐승으로 비유했습니다.

아2:15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니라

포도원은 이사야 5장 7절에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라고 했습니다.

사5:7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의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공평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이요 그들에게 의로움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아2:15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니라

포도원을 팔아보았자 포도 값이 얼마나 되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여우 한 마리 잡으면 요즘 600만원, 천만 원 한다는데 차라리 여우 한 마리 잡는 것이 더 낫지 않겠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록된 말씀은 실상의 여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우로 비유한 말씀인 것입니다.

겔13:1~3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를 쳐서 예언하되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우매한 선지자에게 화가 있을찐저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것 외에 자기가 계시 받았다고 하는 우매한 선지자들, 마음에 나는 대로 거짓을 예언하는 자들이 모두가 여우들입니다. 아무리 계시를 받아봐야 성경에 기록된 계시의 내용을 능가할 수가 없는 줄 믿습니다.

겔13:4 이스라엘아 너의 선지자들은 황무지에 있는 여우 같으니라

거짓 선지자를 여우로 비유한 것입니다. 사람인데 하나님의 씨로 나온 자가 있고 짐승의 씨를 뿌릴 때가 있습니다.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다고 해서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하는 유전 죄를 주장하는 자들은 짐승의 씨요,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어도 아들의 이가 시다 하지 않다고 하는 자는 유전죄를 인정하지 않는 자들로서 사람의 씨로 축복되는 줄 믿습니다.

예수님이 복음을 전하러 왔습니다. 그런데 어떤 바리새인이 찾아왔습니다.“헤롯이 지금 당신을 죽이려 합니다.” 그러자 예수님이 화가 나서 하신 말씀을 보시겠습니다.

눅13:31~32 곧 그 때에 어떤 바리새인들이 나아와서 이르되 나가서 여기를 떠나소서 헤롯이 당신을 죽이고자 하나이다 가라사대 가서 저 여우에게 이르되 오늘과 내일 내가 귀신을 쫓아내며 병을 낫게 하다가 제 삼일에는 완전하여지리라 하라

귀신을 쫓아내고 기사와 이적과 능력을 행하신 주님께서는 십자가에 달려서 삼일 만에 부활하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화가 나니까 예수님이“헤롯”을 여우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여우라고 하면 여우가 되는 줄 믿습니다.

이사야서는 구약에 있는 신약이라고도 합니다. 신약에 있는 모든 말씀들이 거의 다 이사야서를 인용해서 말씀했습니다.

마8:20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거처가 있으되 오직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하시더라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들도 거처가 있는데 인자되신 예수님은 머리 둘 곳이 없다고 한 것은 예수님이 누구하고 협력하고, 대화하고, 의논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룰지 하는 의논할 상대자가 없는 선지자의 외로움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같이 예수님은 머리를 둘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 머리를 갖다 놓을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공중의 새는 사단입니다. 예수님이 뿌린 씨를(마13:37) 새들이 와서 먹어버렸고(마13:4), 포도원을 헌 여우는 바로 헤롯왕이었던 줄 믿습니다(눅 3:31~32).

여우도 공중의 새들도 다 거처가 있지만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고 말씀하신 것은 진리를 받아주는 자가 없어서 가슴 아픈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를 통해서 볼 때에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가 뿌려지는 때가 바로 오늘날 이 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사람은 무슨 사람인가 보시겠습니다.

계14:4~5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인간으로서 처음 익은 열매입니다. 진리 말씀에 흠이 없는 자, 사람 가운데 첫 열매 된 자들은 사람의 씨인 줄 믿습니다. 참 사람은 그리스도 한 분 밖에 없습니다. 누가 이 땅에 참 사람이라고 하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참 사람의 씨앗을 받아야 합니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빌3:21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성경은 예수님을 증거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의 씨를 받은 자가 말씀의 씨앗이 자라서 예수님을 닮아가는 줄 믿습니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귀한 자들로서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가 뿌려지는 이때에 길표와 표목이 있는 교회에서 천국 길을 달려가는 귀한 자들로 하나님의 씨가 된 아들로서 축복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