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칼럼오피니언

[김노아 칼럼] 이단(異端)의 정의

성서총회 총회장 김노아 목사
성서총회 총회장 김노아 목사

이단(異端)이란?

①자기가 믿는 이외의 도(道).
②전통, 권위에 반항하는 설(說:말씀) 또는 이론.
③옳지 않은 도(道). (성경)
④정통(성경)에서 벗어나 이의(異意 다른 의견) 설(說).
⑤성경에서 벗어난 모든 종파.
⑥예수를 믿는 자와 신앙의 대상이 다른 자.
예: 구원의 대상이 예수가 아닌 자(행4:11-12) 불교=석가모니, 이슬람교=마호멧, 천주교=성모 마리아, 단군교=단군, 유교=공자, 도교(道敎)=황제 등.
이 외에도 노자(老子)를 교조로 하는 단신적 종교(중국)를 가진 자.
자연(自然)을 구원의 대상으로 비는 자. 즉, 산, 바위, 큰 나무 등에 소원하는 자, 천체, 해, 달, 별을 향하여 복을 비는 자들은 모두 다 이단들이다.
⑦하나님을 신앙의 대상으로 삼으나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신앙의 대상으로 삼지 않는 자.
예: 예수를 찬양하나 신앙의 대상자를 인생(人生) 곧 사람으로 하는 자들(민 22:19) 신천지=이만희, 하나님의 교회=안상홍, 장길자, 새마을전도회=구인회, 성경에 기록된 이름을 빙자하여 나온 자=감람나무로 나온 자, 천부교=박태선, 에덴성회=이명수, 장막성전=유재열, 유인구, 신천지장막성전=이만희, 홍종효, 무지개장막성전=삼성(三星): 심재권, 김병희, 이영길, 이들 모두가 예수를 빙자하여 사람인 자신들을 신앙 대상자로 세운 자들이다.

오늘날 이 시대에 대표적인 큰 이단, 세계적인 이단은 WCC에 가입한 자들이다. WCC((World Council of Churches)는 모든 종교가 다 구원이 있다고 믿는 자들이 모인 단체다. 성경에는 ‘머릿돌 되신 예수 외에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준 사실이 없다’ (행4:11-12) 고 하였는데, 한국에서는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가 대표로 있다. 또, WCC에 가입한 한국의 대표 교단으로서 OO측 교단들이다. 이들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 이단으로 지칭된 자를 이단 대책 위원장으로 세운 교단도 있으니 옥석(玉石)을 구별할 수 없는 혼돈한 때가 온 것이다. WCC에 가입한 교회의 목자, 성도들은 신천지 교리보다 백 배나 더 큰 이단의 조직을 이룬 자들이다.

성경 곧 예수님의 말씀에 상반대극(相反玳極=서로 반대하여 마주대하고 끝이 전혀 다름) 하는 자들 즉 성령을 거역하는 자들은 용서 받을 수 없는 죄를 범한 자들로서 성경은 일곱 번 뿐 아니라 일흔 번의 일곱 번 (7×7=49번) 이라도 용서 하여 주라고 하였으나 (마18:22) 가롯 유다는 은30에 예수를 팔고 죽기까지 회개하였으나 (마27:3-5, 행1:16-19) 한 번의 죄도 용서 받을 수 없었던 것은(마26:24) 가롯 유다는 성령 거역 죄를 지었기 때문이다.

마12:31-32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성령 거역 죄란 어떤 죄인가?

요일5:7 증거 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요17:17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성령은 진리, 진리는 말씀이라고 하였고, 말씀이 하나님이라고 하였으므로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거역(拒逆:항거하여 거스림) 하는 자들은 성령을 거역한 자들로서 이 세상에 서로 용서를 받을 수가 없고 오는 세상(천국)에서도 용서를 받을 수 없다고 성경은 분명히 증거하고 있다. 일흔 번의 일곱 번이라도 용서 받을 수 있는 죄도 있지만, 성경을 거역하고 진리를 거역한 성경적인 이단자들의 죄는 결코 용서 받을 수 없다.

갈1:8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찌어다

기록된 말씀과 같이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라도 다른 복음 곧 성경과 다른 복음인 성경에 반(反)하는 교리를 전하는 자들은 성경적인 이단자들로서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하였다. 즉, 예수 외에 다른 이름을 믿는 자들이다. (행4:12)

예수의 터 위에서 신앙하지 않고 다른 터 위에서 신앙하는 자들은(고전4:10-11) 모두가 다 이단들이다.
예수의 터 위에만 신앙의 집을 짓는 자들로서 축복되시기를(엡2:20-22)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